[NETFILX] 넷플릭스 해외 로맨스코미디 영화 모음

1. 첫 키스만 50번 째 

첫 키스만 50번 째는 2004년 개봉된 미국의 로맨스 코디가 영화이다. 아담 샌들러, 드류 베리모어, 롭 슈나이더, 숀 애스틴, 블레이크 클라크와 댄 애크로이드가 출연한다. 하와이를 배경으로 기억 유통기한이 하루밖에 되지 않는 루시와 데이트를 하기 위해, 헨리는 갖은 방법을 동원해 환심을 산다. 샌들러와 베리모어는 영화 웨딩싱어이래 6년 만에 호흡을 맞춘 영화로 두 사람의 유쾌함과 로맨틱한 감성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물들의 열연도 볼 수 있다. 2004년에 개봉 이후 북미에서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2. 500일의 썸머

2009년 개봉한 마크 웹 감동의 첫 번째 영화로 한국에서는 2010년 1월 21일에 개봉했다. 장르는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이며 15세 이상 관람가이다. 영화가 시작하기 전 본 영화는 허구임으로 생존 혹은 사망한 사람과 어떤 유사점이 있더라도 완전히 우연입니다. 특히 너 제니 벡맨. 나쁜 년이라는 자막이 나오는 것으로 보아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임을 짐작해 볼 수 있다. 실제로 영화의 공동 작가인 스콧이 실제 사랑 이야기를 바탕으로 쓰인 것이라는 사실을 인정했다. 500일의 서머는 독특한 형태의 시간 배열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제목에서 의미하는 것처럼 500일 동안 있었던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그리는데, 1일부터 500일까지의 순차적인 진행이 아니라, 주인공의 회상 혹은 비슷한 사건이 있었던 날짜 등을 자유롭게 묶어 편집한 상태로 보여준다. 때문에 영화를 끝까지 보기 전까지 지금 보고 있는 장면이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 알 수 없다는 불편한 점이 있지만, 한편으론 한 차례 연애가 지나간 후에 끝나버린 연애를 매번 다른 시각으로 회상하는 인간의 기억의 방식과 유사하고 볼 수 있다. 물론 구성의 측면에서 관객의 혼동을 막기 위해 해당 사건이 며칠에 일어났는지, 짧은 애니메이션으로 표기해 준다.

3. 어쩌다 로맨스

[어쩌다 로맨스]는 현실은 로맨틱 코미디와 다르다고 믿는 내털리가 사고로 15금 로맨틱 코미디 세계에 떨어지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다. 영화로 봐도 징그러울 만큼 달콤하고 아름다운 세계는 현실주의자 내털리에게는 완전히 악몽이다. 그는 로코 세계에서 빠져나가려면 사랑에 빠져야 함을 깨닫고 사랑할 누군가를 찾으려 한다.  영화의 로맨틱 코미디의 공식을 극한으로 거침없이 몰고 간다. [귀여운 여인]과 [내 남자 친구의 결혼식]에 다른 1990~2000년대 로맨틱 코미디의 공식을 모두 집어넣어 변주한다. “게이 인권을 100년쯤 돌려놓은” 스테레오 타입 베스트 프렌드나, 얼마나 유능한지는 잘 모르는 스타 건축가가 된 것도 그렇다. 집은 넓고 아름다우며 반려견은 훈련이 완벽하게 돼 있다. 꽃잎을 ‘사랑의 힘’으로 던져서 전화번호를 알아내는 부분에선 현실 웃음이 제대로 터진다.

4. 노팅힐

노팅힐은 잉글랜드 런던의 노팅힐 지역을 배경으로 촬영하여, 1999년 5월에 개봉한 영국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이다. 줄리아 로버츠, 휴 그랜트 등이 출현했다. 서점 주인 윌리엄 대커의 이야기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여배우, 애나 스콧이 책방을 방문하면서 시작된다. 몇 분 후, 윌리엄은 애나와 길거리에서 부딪치고 오렌지 주스를 그녀에게 쏟는다. 윌리엄은 그녀에게 옷을 갈아입을 장소를 제공하고, 남자와 모든 남자의 로망인 여자 사이에 긴장된 구애가 시작된다. 《노팅힐》은 비평가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고 극장가에서 흥행을 해서, 지금까지 개봉한 영국 영화 중에 최고 수익을 얻었다. 영국 아카데미상을 받았고 다른 두 개의 부문에 지명되었다. 또한 영국 코미디상과 영화 음악으로 브리트상을 포함,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을 했다.

5. 로맨틱 홀리데이

로맨틱 홀리데이는 2006년에 제작, 로맨틱 코미디 영화이다. 캐머런 디애즈, 케이트 윈즐릿, 주드로, 잭 블랙이 출연하였고 할리우드의 유명인사들이 카메오 출연하기도 하였다. 전 세계적으로 2억 달러의 수익을 올리는 성공을 거두었고, 이 영화로 캐머런 디애즈는 ALMA 상 후보에, 케이트 윈즐릿은 아일랜드 영화 및 텔레비전 상 후보에 올랐다. 런던 데일리 텔레그래프지의 칼럼 편집자인 아이리스 심프킨스 과 영화 예고편을 제작하는 회사를 운영하는 일벌레 어맨다 우즈는 복잡한 개인생활에서 잠시나마 탈출하고자 연말에 집을 바꾸어 살기로 한다. 아이리스는 어맨다의로스 에인절 래스에 있는 멋진 저택에 만족하지만, 어맨다는 영국 셔리 지역에 있는 아이리스의 검소한 집에 조금 실망한다. 그러나그러나 우연히 찾아온 아이리스의 오빠 그레이엄과 사랑에 빠지게 된 어맨다와 우연히 동네에서 길을 잃은 노인 아서 애벗을 발견하고 그를 집까지 데려다주다가 그가 유명한 영화 작가라는 것을 알고 친해지는 아이리스. 한편 어맨다의 집을 찾아온 어맨다 애인의 친구인 마일스 듀 먼트와도 인사하게 된 아이리스. 두 여성의 연말은 점점 복잡하게 얽혀 간다.

 

+ Recent posts